2019년 1월 21일 월요일

부천시, 경로당 372곳에 공기청정기 503대 설치완료

지난해 363대 보급 이후 신설 경로당 등 123개소에 140대 추가 설치

[더스트아웃 김용현 기자] 부천시가 미세먼지로부터 어르신 건강을 지키기 위해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올해 초 경로당 123개소에 공기청정기 140대를 설치했다. 지난해 각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363대를 보급한 이후 신설된 곳을 비롯해 면적과 구조에 따라 추가 설치한 것이다. 이로써 관내 등록 경로당 372개소에 총 503대의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다.

지난해 9월 전수조사를 실시해 추가 설치 대상지를 파악했으며, 이달 초 설치를 완료했다. 각 경로당에 보급된 공기청정기는 정기적인 필터 청소 및 교체 등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어르신 대표 쉼터인 경로당 공기질 관리로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장섭 시 노인복지과장은 “최근 최악의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으로 경로당에 공기청정기를 보급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안산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산시는 소규모 사업장의 환경시설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대기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환경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