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13일 수요일

소음NO, 공해NO 굴착기도 이제 전기 굴착기 시대...군포시 1톤~3.5톤 소형 전기굴착기 보급 사업 시행

전기굴착기 신규 구매하는 개인, 법인, 기관에 대당 최대 2,000만원 지원


군포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차종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 게재된 차량으로 1톤~3.5톤에 해당하는 소형 굴착기이다.


전기굴착기 보급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전기굴착기를 신규로 구매 등록하는 개인, 법인·기관에 대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굴착기 구매 시 판매 대리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기굴착기 구매 지원금은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예산 소진 시 마감되니 구매 희망자는 서둘러야할 것으로 보인다.


황상용 환경과장은 “소음과 공해가 없어 실내나 도심에서의 작업에 효과적인 소형굴착기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안산시, 대기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안산시는 소규모 사업장의 환경시설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대기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참여 사업장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환경시설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한 ...